서울 양심치과! 그린서울병원에서 강창용 원장님 진료 후기

    최근에 몇 년만에 치과를 방문했습니다. 건강검진에서 사랑니가 많이 썩었고, 충치도 많으니 빠른 진료가 필요하다라는 진단을 받고 정말로 가기 싫었던 치과를 방문했었어요. 처음에는 상태를 알아보고 싶어서 갔었는데, 진료를 받으니 그냥 가볍게 볼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예전에 떼웠던 치아들도 다시 떼워야하고 충치도 함께 치료가 필요하다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대충 들어도 치료비만 300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교정도 해야할 정도로 치열이 좋지 않다라는 이야기도 들었고, 교정 치료까지 하게 될 경우 교정 치료비만 500만원 정도의 견적을 받았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간 치과에서 나올 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치과라는 곳은 치료할 때 아프기도 아프지만, 일단 들어갔다 나오면 돈이 기본 수십 단위로 깨지는 곳이라 더 가기 무서워지는 곳인 것 같습니다. 이대로 놔두면 40대가 되면 모든 치아를 상실하게 될 꺼라는 진단 아래에 결국 교정치료를 하기로 하고 교정 계획대로 사랑니 두 개와 썩은 치아 하나를 발치했습니다. 사랑니 발치를 하게 되면 어마어마하게 아프다고 해서 다음 날 하루 휴가를 냈었는데, 저는 그렇게 아프지 않아서 혹시 몰라서 양심치과를 한번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


    1) 상호명 : 그린서울치과
    2)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동 272-2
    3) 진료시간 : 09:00 ~ 15:00 (토,공휴일 휴진)
    4) 지도 링크 : https://goo.gl/maps/Xi5AbirKd9CeNRar8
    5) 전화번호 :  02-719-2879 (전화 예약 불가능)

    저는 평소 유투브에서 관심있게 구독하고 있던 강창용 원장님께서 진료하고 계신 그린서울치과를 찾아갔습니다. 위치는 서강대 근처에 있는 대흥역 지하철역 바로 앞 건물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찾아가서 경험했던 솔직후기를 공유드릴게요 :)


    대기번호표

    제가 병원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8시였습니다.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많은 유튜브 구독자들께서 진료를 받기 위해서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제 앞에 오신 분은 총 11분이었어요! 8시 20분쯤에 강창용 원장님께서 출근을 하셨고, 병원에 들어가셔서 번호표를 가지고 나와 기다리고 계시던 분들께 번호표를 나눠주셨습니다. 제 앞에는 일가족끼리 오신 분들이 있어서 저는 10번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진료는 9시 45분부터 시작하고 한 사람당 10분 정도의 진료 시간을 가지시는 거 같았어요 :)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것은, 같이 받을 수 있는 일행은 본인 포함 2명이라는 사실입니다. 강창용 원장님께서는 많은 분들이 오시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이렇게 조치하시는 거 같았어요. 혹여나 가족끼리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며칠에 걸쳐 나눠서 오는 것이 좋겠죠 :)

    스타벅스에서 대기

    번호표를 받으신 후에는 다른 곳에 계시다가 그 시간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같은 건물에 있는 카페에서 치과 진료 대상자들에게 값싼 갚에 커피를 제공해주시기는 하지만 저는 마침 기프티콘이 있어서 맞은 편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

    11시 40분에 맞추어 치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후에는 5분 이내의 대기 시간을 가지고 진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제가 치과를 다녀온 이야기를 먼저 조금 드리자, 원장님께서는 우선 치아 상태를 보고 이야기를 하자고 하셨습니다. 치료가 필요한 치료 혹은, 필요하다고 진단을 받았는데 실제로는 치료가 필요없는 것으로 보이는 치아는 위처럼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세요! 

    그린서울치과에서 받은 진단 결과는 '충치 및 보철치료는 필요없다'였습니다. 충치 2개가 있지만, 이는 교정 후에 천천히 치료해도 될 것으로 생각이 되며 그에 따라 충치 및 보철치료 견적이 'A' 치과에서 나온 3,000,000원 → 0원으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다만, 치아 구조에는 문제가 있어 교정치료는 할 것을 권유해주셨습니다 :)

    진료가 끝난 후에는 원장님께서 올려두신 글과 동영상 중에 현재 제게 필요한 것들을 추천해주셔서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해볼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진료비는 아주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처음에 3백만원 주고 치료해야 한다라고 하던 것이 치료가 필요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뭔가 마음이 가벼워졌습니다. 물론, 다른 병원에도 추가적으로 검진은 받아봐야겠지만요 :)


    제가 느꼈던 장/단점을 짧게 정리해보자면...

    장점 : 과잉치료를 받은 치아를 살펴보시고, 정말로 치료가 필요한 치아만 알려주십니다.
    단점 : 워낙 바쁘셔서, 깊은 상담을 하지 못한다는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잉치료로 부터 제 치아를 지킬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아서!! 저는 혹여나 서울에서 양심치과를 찾으시는 분이 계시다고 한다면 그린서울치과에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강력추천드립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