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리브레 명동성당점, 솔직 방문 후기!

    이 포스팅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몇 주 전에 방문했던 커피리브레 명동성당점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커피리브레는 예전부터 원두를 잘 볶는 커피집으로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명동 성당의 이 계단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명동 성당 바로 옆에 있는 벽돌로 지어진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커피 리브레는 이 벽돌로 지어진 건물에 들어가서 우측을 보시면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카페라떼와 카페 모카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적당한 10500원! 싼 커피 생각하면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스타벅스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인 거 같아요!

    명동 성당점에서 주문을 하게 되면 커피 리브레 다른 지점과는 다르게 원두를 무엇을 선택할지 알려달라고 하세요. 왜 그런가 했더니, 명동성당점에서만 파는 '울서울서울서'라는 시그니쳐 원두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라떼는 배드 블러드 원두로, 모카는 울서울서울서 원두로 주문했습니다 :)

    주문을 기다리면서 가게를 둘러보니, 이 가게에서 원두를 판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두 산지의 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원두를 구매하고 그것을 소비자들에게 파는 것이었습니다. 확인해보니 CoE라는 커피 원두 대회 같은 것들이 있는데, 거기서 우승한 원두도 파는 거 같았습니다.

    8종의 원두를 파는 거 같았는데, 원두 냄새를 맡을 줄 모르는 제 코에는 CoE 등수 상관없이 모두 참기름에 고소한 냄새만 났습니다. 오뚜기 참기름과 동원 참기름의 차이랄까요 -_-...강배전, 중배전과 같은 용어들도 있었지만... 커알못이라... 그냥 그런구나 했습니다만, 알아보시는 분들께는 더욱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요!

    보시다시피 그렇게 큰 카페가 아니라,  자리를 잡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느긋하게 시간 보내러 오시는 분이라면 자리를 못 잡으실 수도 있으니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둘러보니, 이런 커피 구독 프로그램도 있더라구요원두를 사서 쟁여두기는 싫고, 그렇다고 커피가 떨어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주어진 커피 구독 프로그램. 저도 나중에 커피를 잘 즐기게 되면 한번 고려해보려구요 :)

    원두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립백도 팔더라구요. 하지만 가격은 저같은 서민에게는 조금 사악했어요

    좌 : 카페라떼 / 우 : 카페모카

    한 10분 정도 기다리다보니 나온 카페라떼와 카페모카! 커알못인 저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카페라떼는 시중의 다른 카페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어요. 그렇지만 카페모카는 한 모금 하는 순간 다른 카페와는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그냥 들더라구요. 따로 카라멜이 들어간 거 같진 않지만, 첫맛에 강하게 풍기는 녹진한 카라멜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말에 명동에 자주 찾아가는 편인데, 명동에 가면 갈 때 마다 꼭 먹고 싶은 카페모카입니다 :) 재방문의사 2000%의 커피 리브레입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포스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