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휴대폰 파손, 여행자 보험으로 공짜로 고치기! 갤럭시8 노트 액정 수리

    해외 여행 중 휴대폰 파손? 여행자 보험으로 핸드폰 액정 파손 보상받기!


    19년 2월에 베트남 여행을 하던 도중 휴대폰 액정이 완전히 박살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하노이의 야시장을 걷고 있었는데, 야시장에서 반대편에 오는 한 사람과 부딪혔고, 하필 그 때 저는 손을 높이 들어 휴대폰으로 야시장을 찍고 있었죠. 높은 곳에서 떨어진 휴대폰은 땅으로 낙하를 하더니 빠직! 소리와 함께 액정이 운명하셨음을 알렸습니다. 


    당시 제가 사용하던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8이었는데, 한국으로 돌아와 수리를 하려고 했더니 수리비용으로 글쎄, 17만원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하아, 이걸 어쩌나... 하고 있던 중 제가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두었다는 사실을 늦지 않게 떠올렸습니다. 늦지 않게 떠올린게 너무너무 다행이었어요. 


    서둘러 여행자 보험을 들었던 보험사에 연락해서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했더니 1만원을 제외한 수리비 16만원을 제 계좌로 환불해주었습니다. 여행자 보험 비용으로 2만원 정도를 저는 지불했는데, 이 덕분에 16만원이나 아끼게 된 셈이나 다름없죠. 


    한국에 있을 때도 휴대폰을 자주 깨먹는다는 분은 무조건, 무족권, 무적권 해외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여행자 보험을 꼭 들어야 한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입니다. 무조건 드세요. 후회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어떤 여행자 보험을 어떻게 들어야 할까요?


    시중에 나와 있는 수백, 수천 가지의 보험들처럼 여행자 보험 역시 어마어마한 종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결정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모두 여기서 고민하게 되죠.  "나에게 필요한 효율적인 보험이 어떤 것일까?" 이를 쉽게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투어모즈라는 사이트입니다. 항공권 구매에 빗대어 이야기를 하면 "스카이 스캐너"같은 느낌의 홈페이지죠. 여행자 보험을 드시는 분은 아래쪽 링크를 글릭해서 투어모즈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1. 투어모즈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www.tourmoz.com


    링크를 누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상단에 위치한 여행자 보험을 클릭해주세요!


    2. 여행자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자 나이와 여행 기간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값을 넣고 옆에 예상 보험료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얼마 정도의 예상 여행 보험료가 책정되었는지 나옵니다. 남자는 4,910원부터 시작하네요. 액정이 혹시라도 박살난다면 20만원쯤 드는데, 4,910원으로 이를 예방할 수 있다면 밑져야 남는 장사 아닐까요? 무조건 여행자 보험은 들고 가시죠! 비교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3. 여행기간 정보를 제공한다.

    출국하실 날짜, 출발 시간, 도착날짜, 도착시간, 그리고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보험상품 비교 조회를 눌러주세요. 일시는 정말 잘 작성하셔야 하는데, 기입된 일시 사이에 있었던 사건들만 보장해주는 것 같더군요. 꼭! 꼭! 정확하게 작성하세요!


    4. 원하는 여행자 보험을 선택한다.

    눌렀더니 대표 보험 상품을 5개 정도 추천해줍니다. 젊은 사람일 경우에는 휴대폼 손해 보상과 항공기 수하물 지연 보상 정도 유무만 확인하면 되세요. 휴대폼 손해 50만원 같은 경우에는 자세히를 클릭하셔서 꼭 약관을 하나씩 확인해주세요.


    예를 들어 삼성화재 7,880원짜리 보험은 휴대폰 손해를 50만원까지 보장해준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휴대폰 1개당 20만원까지만 보장해줍니다. 2백만원까지 보장해주는 것도 1개당 20만원씩 10대를 보장해주거나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평소 휴대폰을 덜렁 거려서 자주 떨어뜨리시는 분이라면 한화손해보험 5,548원짜리를 추천해드립니다. 딱 20만원 한도까지 지원되므로 더할 나위 없이 좋아보이네요.

    5. 투어모즈를 통해 여행자 보험 결제를 진행한다.

    이렇게 투어모즈를 통해서 쉽게 여행자 보험을 결제 및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카카오톡으로 "너 제대로 가입 됐어!"라고 연락이 옵니다. 이렇게 되면 해외 여행 중 휴대폰 파손에 대한 우리의 자세는 준비 완료 :)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 휴대폰을 수리해줘!!

    아주 오밀조밀하게 깨진 제 액정! 먼저 휴대폰 액정을 수리하러 갔습니다.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고 있어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갔어요. 아무 예약 없이 방문 후, 30분만에 수리 완료. 엔지니어님께 여행자 보험에 제출하려고 하니 서류를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말씀드렸더니 견적서와 영수증을 주셨어요! 원래 22만원정도 하는데 임직원 할인을 받아서 171,000 수리비가 결제되었습니다!


    수리비를 결제했으면, 보상 청구를 해야지요! 예전에 투어모즈에서 여행자 보험 관련 카톡 보내준 걸 확인했습니다.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보상문의는 1588-5114로 하시면 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여행자 보험 보상금을 청구하려고 한다, 어떻게 청구하면 될지를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담당자가 금방 지정되고, 담당자분께서 직접 제게 메일을 주셨습니다. 음... 첨부 파일이 7개가 왔는데 무엇을 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청구서류 안내문 부터 읽었습니다. 안내문에는 친절하게 제가 제출해야할 서류를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주셨어요. 


    여행자 보험 보상에 필요한 서류 목록

    1.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보험회사)

    2. 출입국 사실 증명서 또는 여권사진(출입국 날인 된 페이지 포함) (청구인) 

    3. 피해품 내역서 (보험회사)

    4. 수리비 견적서 및 영수증 (수리 불가시 : 수리 불가 확인서) (수리업체)

    5. 파손 사진(청구인)

    6. 공통 + 유형별 서류 + 통신사 가입사실 확인서 (휴대폰 대리점)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이 청구인이 직접 준비해야하는 서류들입니다. 그 외에 까만색으로 표시된 서류들은 청구인이 직접 작성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직접 준비를 해야하는 서류입니다. 1,3은 프린트 하셔서 칸만 간단히 채워넣어주시면 됩니다. 4번은 서비스센터에서 만들어서 주시니 서류만 받아두시면 됩니다. 6번은 가입하신 통신사의 휴대폰 대리점에 가서서 요청하시면 무료로 뽑아주십니다. 가실 때 신분증은 필수!

    준비한 서류를 휴대폰 카메라로 한 장, 한 장 촬영했습니다. 총 9장의 이미지를 촬영하였고 그것을 담당자님께 첨부하여서 메일로 다시 답장을 드렸습니다.  중간에 출입국 증명이 찍힌 여권 사진을 깜빡하고 보내지 않아 담당자님께서 연락이 다시 오셨고, 그것을 첨부드려서 다시 발송드렸습니다.

    3월 11일부터 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서, 3월 18일에 최종적으로 161,000원이 제 계좌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1만원은 제외한다고 담당자분께서 안내해주셨습니다. 


    정리를 하면... 저는 해외 여행을 가면서 휴대폰이 박살날 것을 대비하여서 여행자 보험(7~8,000원 상담)을 가입했습니다. 가입 후, 공교롭게도 휴대폰 액정이 파손되었으며 귀국 후에 수리를 하면서 수리비를 청구했고, 총 171,000원의 수리비 중에 10,000원을 제외한 161,000으로 액정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해외 여행중 휴대폰이 파손 안될 일도 있지만, 어쩌다 보면 쉽게 부서지는 것도 휴대폰입니다. 휴대폰 액정 교환이 상당히 고가인 점을 감안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여행자 보험을 미리 확인하여서 대비하심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