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이것만 지켜도 반은 간다!

    이 포스팅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나라의 처음으로 가는 도시에 간다는 것은 항상 마음을 두근두근하게 만듭니다. 여행을 정말 재밌게 하고 올꺼라는 마음에 두근두근 거리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재밌는 여행을 하기 위해선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할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은 베트남을 여러차례 다녀온 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몇 가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8가지

    1. 사기 택시 조심

    베트남에서 조심해야 할 첫번째는 사기택시입니다. 사기택시는 요금 미터기가 터무니 없이 빠르게 올라가 과다한 택시 요금을 승객에게 청구하는 택시인데요, 사실 그렇게 큰 돈은 아니지만 한번 당하면 즐겁게 온 여행이 굉장히 불쾌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사기 택시를 가장 쉽게 방지하는 방법은 Grap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베트남 내에서는 Grap이 한국의 카카오 택시보다 훨씬 잘 되어 있어서, Grap을 이용하셔서 이동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이미 택시에 탑승하기 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되어 있고, 그 정해진 금액만 내면 되어서 이런 시비에 말릴 일이 없습니다.

    만약 사기 택시를 타게 되면, 그 즉시 내리기 보다는 호텔 앞까지 가달라고 한 후에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을 주고 호텔 앞에서 그냥 내리시면 됩니다. 만약, 기사가 따라오며 항의를 하면 호텔 직원에게 가서 도움을 요청하여 해결하시면 됩니다. 그 분들은 이슈화 되는 것을 진짜 싫어하시거든요.

    2. 환전 사기 조심

    일반적으로 환전 사기는 실제 금액과 맞지 않는 금액을 올바르게 환전된 것처럼 주는 것입니다. 환전상에서 환전된 금액을 받게 되시면, 받는 즉시 자리를 뜨지 마세요. 먼저 현재 환율과 폰의 계산기 기능을 활용하여 환전된 금액이 정확한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환전소에서 직원이 지폐를 셀 때 하나씩 세면서 정확하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곧이 곧대로 믿지 마세요. 돈을 넘겨줄 때 소위 말하는 밑장 빼기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니, 돈을 받은 후에 제대로 받았는지 확인하시고 자리를 떠나세요!

    3. 지폐 빼가기 조심

    일반적으로 지폐를 빼가는 것은 저렴한 식당, 택시, 노점상에서 일어납니다. 지갑에서 돈을 꺼내어 우리가 지불을 하면, 상대방이 제대로 된 금액을 지불하지 않았다라고 하며 내 지갑에서 직접 돈을 가져갑니다. 특히나 베트남 화폐 단위에 익숙하지 않아서 돈을 세고 있는 사이에 지갑에서 돈을 가져가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로 다른 사람이 본인의 지갑을 만지게 놔두셔서는 안됩니다. 순식간에 몇 만원의 돈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소매치기 조심

    주로 야시장 같은 곳이나 골목에서 흔히 일어납니다. 호치민에서 길을 걸을 때, 가급적이면 짐벌이나 셀카봉과 함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것들은 오토바이 소매치기범들에게 아주 좋은 먹잇감이기 때문이죠. 만약에 골목을 걷고 있는데, 뒷쪽에서 오토바이 엔진 소리가 커지는 것이 들린다면 잽싸게 건물 쪽으로 들어가거나 가지고 계신 물건을 본인 품으로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물건을 오토바이에 탄 사람이 이미 가져가고 있는 상황이라면 미련없이 놓아주세요. 그걸 힘으로 잡고 있으면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삐끼 조심

    택시나 삐끼를 따라가지 마세요. 특히 남자끼리 거리를 걷고 있으면, 그랩 기사들이 다가와서 좋은 곳으로 데려가주겠다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절대로 혹하지 말고 철저하게 무시하세요.

    6. 약물 및 해피벌룬 조심

    베트남 내에서는 분명히 약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는 하노이의 여행자 거리에서 맥주를 마시고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현지인 한 명이 다가오더니 귓속말로 "마리화나"를 속삭이며 권유했던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여행자 거리나 클럽 같은 곳에서는 이런 약물들을 유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절대로 이런 것들을 거래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혹시나 여성의 경우는 술집에서 잠깐 자리를 비웠다면, 다녀온 후에 술잔을 버리고 다시 받으세요. 갑자기 취기가 오른다거나 장미 온다면 바로 도망가셔야 합니다.

    또한 해피벌룬 역시, 베트남 정부에서 대대적으로 불법으로 간주하고 금지할 예정이니 현지에서 좋지 않은 일을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7. 픽업사기 조심

    픽업을 요청한 회사인지, 본인의 정확한 이름인지 확인이 되지 않으면 픽업 기사에게 다가가지 마세요. 다른 기사들을 보고 성만 따라 적은 플래카드를 들고 가짜 픽업기사가 공항에서 기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본인의 정확한 이름이 제대로 표기된 사람에게 찾아가셔서, 어떤 호텔로 가야하는지는 픽업 기사에게 질문하고 잘 알고 있다면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기 픽업 차량을 타는 경우 역시 과다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8. 노점상 얼음 조심

    베트남 여행 시에는 얼음을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아직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나라가 아니다 보니 얼음을 만들 때 출처불명의 위생이 좋지 않은 물로 얼음을 만드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위생에 민감한 분도 그렇지만, 위가 예민하신 분들은 이런 얼음을 먹으면 큰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베트남에서 식중독으로 2일 정도를 고생했어요. 베트남에서 물을 마신다면 가급적이면 생수를 드시고 조금 저렴한 식당에서는 얼음 섭취를 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 사기 택시 조심
    • 환전 사기 조심
    • 지폐 빼가기 조심
    • 소매치기 조심
    • 삐끼 조심
    • 약물 및 해피벌룬 조심
    • 픽업 조심
    • 얼음 조심

    최소한 위의 8가지는 주의 깊게 보셔서 베트남에서 좋은 추억을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포스팅에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