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3가 커플링 구매 솔직 후기! 데미안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은 업체의 지원을 받지 않고, 제 돈으로 직접 산 커플링 구매 후기입니다. 

    연인을 만나 서로를 알아가면서 같이 하고 싶은 것이 많을 텐데, 저는 그중에서 커플링을 가장 하고 싶었습니다. 저마다 다른 의미가 있겠지만, 제게 있어서 커플링을 한다는 의미는 다른 이들에게 "나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요!"라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지요. 1년이 되던 날에 커플링을 몰래 선물해주고 싶어, 여자친구 집에서 반지를 훔쳐 오기도 했으나 세 번째 손가락에 낀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여자친구에게 이실직고하고 함께 커플링을 맞추러 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로에서 커플링을 맞추고 온 솔직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하게 찾자, 차칸그믄빵 사용

    커플링을 맞추러 가기 전에 가장 먼저 한 것은 원하는 디자인과 가격대를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서 종로 커플링 후기를 찾아보고 있었으나 광고 글이 너무 많아서 수확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한 여자친구는 '차칸그믄빵'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원하는 디자인과 가격대, 그리고 괜찮은 쥬얼리샵도 찜해두었습니다. 차칸그믄빵에서 미리 쥬얼리샵의 평점을 확인하시고 높은 샵 위주로 방문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 커플은 '데미안 육의전점'이 잘해준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해당 쥬얼리샵에서 커플링 상담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데미안 육의전점

    종로3가 근처의 서울극장 근처로 가면 '육의전 귀금속 도매'라는 간판이 붙어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그 건물에 여러 쥬얼리샵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요, 저희가 방문했던 데미안도 육의전 귀금속 도매 상가 안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토요일 밤 7시쯤이었는데, 마치 그 시간대에 손님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덕분에 사장님께서 저희에게만 온전히 커플링 상담을 해주실 수가 있었어요. 손님이 많은 날들은 세세한 상담이 어려울 거라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팁이라면 팁일 수 있겠는데, 방문해서 차칸그믄빵을 보고 왔다라고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약간의 디스카운트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을 물어보는 단계에서 이야기 한 것이 아니고, 처음에 인사드리자마자 차칸그믄빵을 보고 왔다고 말씀드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나, 사장님께서 뭔가 해당 어플을 이용할 때에는 디스카운트가 있는 것처럼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밑져야 본전이니 사장님께 차칸 그믄빵을 보고 왔다고 말씀드려보면 어떨까요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2가 40

    디자인 상담 후기

    먼저 상담에 앞서서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음료수를 하나씩 주셨습니다. 음료수를 하나씩 물면서, 원하는 디자인을 말씀드리고 반지를 하나씩 보는 것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실물을 보여주시면 저희가 하나씩 껴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추려서 최종적으로 디자인을 결정하고, 반지 색상, 금 함량, 사이즈들을 결정하는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여자친구가 원하는 디자인은 누니 쥬얼리 같은 샵에서 나오는 자연주의 컨셉의 반지였는데, 까다로울 수도 있는 부탁 일 수도 있었지만 사장님께서는 친절히 반지를 보여주셨어요! 커플링만 들어있는 상자를 10~12상자 정도를 돌렸고, 그중에서 두 개의 디자인을 추렸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자친구의 결정을 존중해서 최종 반지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 커플은 여기 한번 둘러보고, 다른 곳까지 더 둘러본 후에 결정을 할 생각이었으나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셔서 다른 곳 둘러보지 않고 여기서 구매를 결정했어요! 저희가 방문했던 데미안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 많은 반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었고, 그 다음 장점은 사장님이 그 많은 디자인을 조바심 내지 않고 친절하게 잘 보여주시는 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최종 디자인은 ?

    저희는 위의 디자인으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14K 커플링으로 여성 쪽에는 가드링을 하나 추가하여 결정을 했습니다. 저는 백금으로 하고, 여자친구는 로즈 골드로 했습니다. 구매 시에는 계약금을 일정 금액(대략 30%) 낸 후에 2주 정도 뒤 다시 샵에 방문하여 잔금을 치루고 커플링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받고 보니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

    커플링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첫 번째는, 미리 블로그나 어플 등을 활용하여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두 번째는, 잔금을 치르고 반지를 받을 때 금의 중량을 확인하시고, 중량이 빠지면 빠진 만큼 차액을 환급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금의 무게를 잴 때 영점 조절하시는 것을 정확히 확인하시어 조금이라도 손해 보지 않도록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세 번째, 미리 원하시는 디자인을 정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서로 길게 만나오며, 서로에게 증표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날! 미리 준비하여 좋은 가격에 기분 좋게 반지를 맞추시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글을 포스팅 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