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 감성 카페 추천 2곳! 사파 왔으면 여긴 꼭 와야해요!

    이 포스트는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사파 마을은 해발 1650m에 위치한 마을입니다. 고산 지대에 있는 마을이다보니 구름에 가까운 마을이라는 것이 실감이 나고, 그리고 마을을 떠날 때쯤 되면 마을에 뿌옇게 끼어있던 것이 안개가 아니라 구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정도로 우리에게 있어서는 하늘에 가까운 마을입니다. 이런 마을에 왔다면 한번쯤은 경치가 이쁜 곳에서 커피를 한 잔 하는 여유를 가지면 어떨까요 :) 그런 의미에서 사파 마을에서 경치가 가장 이쁜 카페, 두 곳을 알려드립니다 :)


    카페 전경

    Cafe In The Clouds

    Cafe In The Clouds는 Sapa 마을의 핫스팟인 Sun Plaza에서 길을 따라 5~10분 정도 걸어내려오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파 시내에서 크게 멀지 않기 때문에 택시나 오토바이를 탈 필요없이 마을을 구경하는 분위기로 조금씩 내려오시면 됩니다.

    음료의 가격들은 20,000동 ~ 60,000동으로 원화로는 3,000원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커피 가격이 현지 물가로 생각하면 상당히 쎈 편입니다만 커피가 그리 맛있지는 않아요. 다만 제 생각에는 여기가 사파 마을에서 분위기가 가장 좋은 카페이기 때문에, 감성으로 커피를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아깝지 않아요 :)

    1층 / 카페 내부
    2층 / 카페 테라스

    Cafe In The Clouds는 1층을 카페 내부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위에 층을 테라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연에 가까워져서 햇빛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테라스를 이용하셔도 좋고, 시원한 곳에서 먼 발치를 바라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카페 내부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 

    타임랩스 인 카페 인 더 클라우드

    이렇게 타입랩스로 찍어보면 얼마나 장관인지 아시겠죠? 산에서 구름이 내려오는 느낌이랄까요 :)

    깟깟 마을쪽 전경
    판시판산 쪽 전경

    카페 내부에서 판시판산쪽을 바라보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밑으로는 깟깟 마을과 라오짜이 마을의 계단식 논이 펼쳐져있고, 위로는 판시판산의 웅장한 모습, 그리고 판시판산을 누르듯이 내려오는 구름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할아버지 한 분, 그리고 젊은 여성분이 한 분 조용히 앉아 계셨는데, 몇 시간이고 판시판산의 구름을 아무 말 없이 바라보다 가시더군요. 방문하는 손님들이 어떻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갔던 Cafe In The Clouds는 무척이나 조용하여 명상하듯이 경치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사장님이 찍어준 사진

    저녁이 어두워지면 작은 조명들을 켜주는데 , 조명커플 사진도 아주 흡족하게 잘 나오고, 카페 여사장님께 부탁드리면 사진도 아주 이쁘게 잘 찍어주세요! 사파마을에서 이쁜 카페를 한 군데만 갈 수 있다라고 한다면, 저는 조용한 분위기의 Cafe In The Clouds를 추천합니다!

    구글 평점.

    주소 : 060 Fansipan, TT. Sa Pa, Sa Pa, Lao Cai, Vietnam

    평점 : 4.0/5.0

    찾아가는 법 : 구글 지도에서 "Cafe In The Clouds Sapa" 검색 후, 경로 검색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6:00 ~ 오후 11:00


    카페 전경

    Fansipan Terrace (판시판 테라스)

    판시판 테라스는 위에 소개드린 Cafe In The Clouds에서 길을 따라 30초만 더 걸어내려오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Cafe In The Clouds가 마찬가지로 마을 중심부에서 크게 멀지 않아 중심부에서 10분정도만 걸어오시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그랩을 잡으실 필요는 없으세요. 마을의 분위기를 구경하면서 산책하는 느낌으로 내려오시면 될 거에요 :)

    음료의 가격들은 Cafe In The Clouds와 마찬가지로 20,000동 ~ 60,000동으로 원화로는 3,000원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광지라서 그런지 하노이 현지 카페들 생각하면 먹지 못할 가격이지만, 인생에 몇 번 볼 수 있는 경치를 본다고 생각하면 안 들어갈 수가 없어요 :)

    판시판 테라스 내부
    판시판 테라스 외부

    판시판 테라스는 카페의 이름답게 카페 차양막이 있냐 없냐의 차이지 모든 시설들이 테라스로 이루어져있어요. 경치는 Cafe In The Clouds에서 보는 것과 비슷하지만, 카페 오른쪽으로 판시판산으로 올라가는 기차가 있어서, 판시판을 오르는 기차를 찍고 싶으시다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판시판 테라스 타임랩스 :)
    판시판 테라스 외부
    카페의 불청객, 소수민족 잡상인

    카페 자체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으나 Cafe In The Clouds에 비해 좋지 않은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게에 소수민족 잡상인이 눌러앉아있는데, 이 분들이 관광객들에게 물건 살 것을 강요하지만 카페 사장이 이것을 제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사지 않으려고 하니 상당히 오랜 시간 저희에게 살 것을 강요하였습니다.

    두번째로 좋지 않은 점은 베트남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와서 밥을 먹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이런 멋진 경치를 조용히 바라보고 싶을텐데, 만약 카페에 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그런 분들이라면 판시판 테라스는 맞지 않습니다. 조금은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판시판 테라스를 가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판시판 테라스 입구

    내부 자체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편입니다 :)

    구글 리뷰

    주소 : Fansipan, TT. Sa Pa, Sa Pa, Lao Cai, Vietnam

    평점 : 4.3/5.0

    찾아가는 법 : 구글 지도에서 "Fansipan Terrace" 검색 후, 경로 검색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7:00 ~ 오후 10: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