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다낭 액티비티 및 투어 추천! 뭐하면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

    최근 들어 한국인들에게 여행지로 떠오르는 나라 베트남. 베트남에서도 다낭과 호이안은 한국인들에게 휴양지로 많이 알려져 무난한 가격으로 한국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다낭, 호이안을 방문했을 때 리조트에서 편하게 쉬는 여행방법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반나절은 리조트에서 여유를 즐기고 반나절은 도시 근교에서 여러가지 액티비티나 투어를 즐기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낭과 호이안에서 투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괜찮은 투어와 액티비티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


     참섬 호핑투어

    (A) 투어시작 : 오전
    (B) 소요시간 : 반나절
    (C) 가격대 : 약 5만원
    (D) 주의사항 : 10월 ~ 2월은 미운영

    참섬 호핑투어는 호이안에 있는 참섬에서 스노쿨링 및 수영 등을 즐길 수 있는 투어입니다. 참섬은 유네스코 세계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해양공원의 일부인데, 스노쿨링과 수영을 즐기고 썬텐으로 마무리하는 투어입니다. 옵션에 따라서는 바다 속을 걸을 수 있는 "씨워킹"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일찍 출발하여 오후에 호이안으로 복귀하는 투어입니다.

    호이안과 다낭 바다가 스노쿨링의 명소가 될만큼 물이 맑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후기들을 살펴보면, 적당히 깨끗해서 물 속이 보이는 것 같고 산호초와 물고기들이 많아 유유히 둘러보기에는 아주 좋다고 하네요! 투어가격은 5만원 정도로 형성되어있고, 특이사항으로는 10월 ~ 2월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0월 ~ 2월은 다낭이 우기인 시기이기도 하며, 날씨도 살짝 춥고 파도가 높아서 여행을 하기에는 좋지만 해양 레포츠를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고 하네요. 다만 아쉬웠던 점으로 손꼽히는 것은 가끔 해파리가 등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점, 제공되는 장비들이 녹이 슬어 개인 장비를 챙겨갈 것 정도였습니다. 다낭과 호이안에서 참섬 호핑투어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 


    코코넛 숲 자전거 + 바구니배 투어

    (A) 투어시작 : 오전 9시 / 오후 2시
    (B) 소요시간 : 약 3시간
    (C) 가격대 : 약 3만원
    (D) 주의사항 : 슬리퍼 혹은 방수신발 착용.

    이 투어는 자전거를 타고 코코넛 숲을 지나며, 바구니배에 올라타 호이안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룹 투어로 진행이 되며, 호텔에서부터 자전거로 픽업이 되어서 아름다운 자연을 지나 바구니배를 타고 코코넛 숲을 지나는 프로그램입니다. 중간에는 버팔로를 타는 체험도 포함되어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은, 이 투어가 한국 어르신들이 굉장히 많이 즐겨찾는 프로그램이라 시종일관 트로트를 가이드가 틀어준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등산모임 후 관광버스 분위기! 그런 분위기를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비추천 드립니다! 


    호이안 먹방투어

    (A) 투어시작 : 오후 2시 시작
    (B) 소요시간 : 약 2시간
    (C) 가격대 : 약 3만원
    (D) 주의사항 : 배를 비워두고 갈 것!

    호이안 먹방투어는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호이안 구시가지를 둘러보며 맛집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여러 명이 함께 하는 그룹 투어로 진행이 되며,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 맛집 뿐만 아니라 현지 가정집을 방문하여 현지식을 먹어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투어는 영어로 진행이 되며, 후기들을 참고했을 때 정말 좋았다는 후기가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보통 7가지 음식을 2시간동안 먹는다고 하는데, 다 드시려면 배를 충분히 비워두고 가셔야겠죠?! 투어는 도보로 걸어다니기도 하지만, 자전거를 타고 먹방 투어 하는 옵션 역시 있는데 이 경우에는 5만원 정도 하시는 것을 알아두세요! 


    랜턴 메이킹 클래스

    (A) 투어시작 : 9/10/11/14/15시 시작
    (B) 소요시간 : 2~3시간
    (C) 가격대 : 약 1만원
    (D) 주의사항 : -

    호이안하면 떠오르는 것이 멋스러운 등불이 수놓은 야경입니다. 이 야경은 호이안에서 취급하는 전통적인 등불이 만들어 내는데요, 호이안에서는 이 등불을 직접 만드는 클래스를 신청하여 등불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뼈대가 되는 대나무 가지를 연결하는 것부터 랜턴을 완성하고, 그리고 스스로 만든 랜턴을 가지고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호이안에서 잊지 못할 기억을 집까지 가져오는데 아주 좋겠죠 :) 만드는게 얼마나 재밌겠냐만은, 경험해보신 분들도 아무 기대없이 갔다가 재밌게 하고 왔다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안방비치 수상스포츠

    (A) 투어시작 : -
    (B) 소요시간 : -
    (C) 가격대 : 아래 스크린샷 참조
    (D) 주의사항 : 10~2월은 미운영

    다낭에 미케비치가 있다면 호이안에는 미케비치처럼 아름다운 안방비치가 있습니다. 안방비치에서는 패러 세일링, 바나나 보트, 제트스키같은 수상스포츠를 싼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패러세일링 같은 경우에는 1인당 3만원에 탈 수 있으니, 한국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이지요. 흥정했을 때는 2명에 70만동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패러세일링을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생각보다 패러 세일링이 엄청 높게 날아서, 호이안 마을이 한 눈에 들어온다고 하네요! 다만, 다낭이 10~2월이 파도가 높은 지역이라 그 시기에는 운영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을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그리고 문제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조치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