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 : LG 디스플레이 서류 합격




    금일 오후 다섯 시경, LG Careers로 부터 한 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일전에 지원했던 LG 디스플레이 서류 합격 여부를 통보해주는 문자였습니다. 문자 자체에는 합불에 대해서는 일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LG Careers로 로그인 해서 확인을 해야만 했습니다.






    LG Careers에 접속했더니 바로 합불을 확인할 수 있도록은 안 되어있더군요.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보통은 지원한 회사명이 최대 3개까지 뜨고 각각의 회사에 대한 결과를 따로 클릭하여서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전형 결과 클릭 시, 상기 이미지처럼 접혀있던 내용들이 확인이 됩니다. 서류 전형 결과가 발표난 날에는 인적성 장소나 시간이 정해져 바로 뜨지 않고, 추후에 공지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10/4일에 서류 발표가 났고 10/8일에 인적성 장소가 정해지기 때문에 4일 정도의 시간이 장소까지 남아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렇지만 인적성의 날짜와 지역은 이미 정해져있습니다. 서류를 지원할 때 인적성이 13일에 진행되는 걸로 나와있었으며, 인적성을 치는 지역은 서류 지원시에 직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서울로 선택했기 때문에 서울 어딘가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LG 디스플레이는 서류 전형에서 큰 필터링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에게는 크나큰 3개의 결격 사유가 있기 때문인데, 이것을 차치하고서라도 서류 합격을 한 것은 보면 서류 전형에서는 큰 필터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결격 사유는 하기 3개 입니다.


    1. 2016년 상반기 LG 디스플레이 동일 직렬에 최종합격 후에 입사하지 않았음

    2. 2016년부터 2년 간의 공백기가 있음 

    3. 고령(?)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과했다는 것은 LG 그룹은 필터링이 크지 않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보이네요.





    서류 전형을 통과하였으면 다음으로 준비해야할 것은 인적성입니다. 제 생각에 LG 그룹은 인적성을 크게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전에 LG 그룹을 지원하고 모든 인적성을 통과 했을 때 공부를 거의 안하고 갔으며 실제로 인적성을 풀었을 때도 많은 것을 맞추지 못했습니다. LG 전자의 경우 연구개발을 지원하게 되면 인적성 후에 직무 시험도 따로 봤는데, 직무 시험도 무척이나 어려워서 거의 모든 문제를 다 못 풀었습니다. 그런데 LG 전자 및 LG 디스플레이 모두 인적성을 통과했었죠.


    제가 생각했을 때 제가 당시에 인적성 및 직무 시험을 통과했는 이유는 바로 인성 검사 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가 인성이 좋다는 것은 아니구요 하하. 굉장히 솔직하고 일관성 있게 답변을 했으며, 제가 답변한 내용들이 LG 그룹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결부되어서 뽑혔던 것 같습니다. 즉, 제 경험 상으로는 인적성 + 직무 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검사이고 인성검사가 통과되면 직무 및 적성 검사에서 미달되어도 인적성 검사는 통과할 수 있다가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팽팽 놀기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안하죠.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곳의 인적성을 준비하는 것이 없으시다면 미리 인성 및 적성 검사를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LG 인적성 검사 대비 교재는 에듀스에서 출간된 "2018 에듀스 LG그룹 인적성검사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책안에 포함되어 있는 작은 핸드북이 있는데, 거기에 나오는 한자들만 봐주면 적성 검사에서 나오는 한자 문제는 거의 틀릴 수 없습니다. 또한, 역사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데 그것을 보면 거의 다 맞출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잘 잡혀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LG 적성 검사 자체가 다른 적성 검사에 비해 상당히 어려웠었는데(HMAT,GAST), 이 난이도를 가장 잘 반영하면서 문제 유형도 비슷하게 나온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상기와 같은 사유로 위 책을 추천드리니, 취업 준비가 처음이라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께서는 위의 책 한 권이라도 제대로 푸셔서 시험장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 최종 면접까지 갈 수 있도록 한번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서울 인적성 검사장에서 뵈었으면 좋겠고,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건승을 빕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