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업 축하 선물 추천 TOP7

    개업 축하 선물 추천 TOP7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업 축하 선물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애써 키운 곳을 포기해야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개업하는 분들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주변에 개업하는 분들이 많은 분들이라면 큰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친한 지인이 개업했다면 한번쯤은 찾아가보게 되죠. 이 때 많은 고민이 들게 됩니다. 바로, 개업 선물로 어떤 것을 주어야 할지... 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축의금이나 부의금을 내는 것보다 어려운 영역입니다. 왜냐하면 선물이라는 것은 제가 물건을 정해서 주는 것이기 때문에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원하지 않는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이 있으면 굉장히 좋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업 축하 선물 가이드 라인을 한번 정해서 많은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업 축하 선물 추천 TOP7

    개업 축하 선물 1. 현금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은 것은 현금입니다. 개업을 한 사람의 입장에서는 많은 돈을 사용했고, 이제 시작했기 때문에 수익이 하나도 없는 상태죠. 이런 아쉬운 상태이기 때문에 가장 필요한 것은 현금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생각했던 선물과 비슷한 금액을 전달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물론, 이쁜 봉투에 생각하던 현금을 넣어서 전달하게 될 경우 좀 더 성의 있어 보여서 저는 좋았습니다. 

     

    개업 축하 선물 2. 화분

    멋드러지는 화환도 좋지만, 작고 센스있는 화분도 충분히 좋은 개업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화분에는 여러가지 의미를 담은 식물들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의미를 담은 식물보다는 인테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녀석들을 잘 골라서 전달하는 경우도 제법 많습니다. 

    기능적으로 도움이 되는 화분을 선물하는 것도 센스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최근 많이 보이고 있는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식물들을 선물하는 것도 센스있어 보이지 않을까요?

     

    개업 축하 선물 3. 명함꽂이

    명함꽂이는 식당 개업 선물로 적합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당 입구에는 보통 명함이 있는데, 이 명함은 예약을 하시는 손님들이 사용하기 좋게 비치됩니다. 아무래도 명함을 샀을 때 오는 플라스틱 통에 있는 명함보다는 센스있는 명함곶이에 있는 명함이 좀 더 손님들이 가져가기 좋지 않을까요? 

    센스있는, 그리고 인테리어와 적절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명함꽂이도 좋은 개업축하선물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개업 축하 선물 4. 소독제 세트

    최근 코로나가 많이 유행하게 되면서 가정이든 가게든 소독제 세트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소독제는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참 아까운 제품인데요! 다른 사람이 선물을 해준다면 정말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받는 사람은 내 돈 주고 사기 싫지만 필요한 제품을 받아서 좋고, 선물 하는 사람은 받는 사람이 기분 좋게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소독제 셋트는 손 세정제부터 가게 구석구석을 방역해줄 수 있는 소독제까지 다양한 선택 범위가 있습니다. 개업 축하용 선물로 소독제 셋트를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개업 축하 선물 5. 우산꽂이

    세상이 비가 안 내리는 나라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비가 내린다면 반드시 우산 꽂이가 필요하죠. 그런데 우산 꽂이를 내 돈 주고 사시는 분을 보셨나요? 저는 살면서 그런 분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 말인 즉슨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깝지만, 어쩔 때 필요한 우산꽂이를 누군가가 선물해준다면 가려운 곳을 확 긁어주는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